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의생명시스템학부

메뉴

학부 소식

제목 - 설명
  • 이지현 학생, 학술지 ‘메디슨 저널’에 논문 게재

    • 등록일
      2017.01.05
    • 조회수
      1457

 

이지현 학생, 학술지 ‘메디슨 저널’에 논문 게재

 

본교 의생명시스템학부 4학년 이지현 학생이 리핀코트 윌리엄스 앤 윌킨스(Lippincott Williams & Wilkins, LWW) 출판사가 발행하는 ‘메디슨 (Medicine)’ 저널 2016년 95권 52호에 논문을 게재했다.

 

이지현 학생은 고급통계분석모형을 이용하여 인간의 염색체 6번에 위치한 모든 유전자들의 발현에 관여하는 염기서열들을 프로필로 제시했다.

 

지도교수인 이채영 교수(의생명시스템학부)는 “SNHG와 PEX6이라는 유전자를 발현조절할 수 있는 유전좌위들을 밝힘으로써, 이들 유전자 발현기작을 이해하는데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게재 의의를 밝혔다.

 

이지현 학생은 “이채영 교수님의 생물통계실습 수업이 본 논문의 계기가 되었다”며 “논문을 작성하는 과정이 어려웠지만,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어 매우 뿌듯하다. 앞으로의 진로 결정에도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좋은 연구를 할 수 있는 기회와 가르침을 주신 이채영 교수님과 류지혜 박사님께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홍보팀 (pr@ssu.ac.kr)

 

출처 : https://scatch.ssu.ac.kr/뉴스센터/주요뉴스/page/2/?slug=이지현-학생-학술지-메디슨-저널에-논문-게재&f=all&keyword=의생명시스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