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초에 융합전공과목의 전공 과목 인정에 관한 규정이 바뀌면서 융합전공 폐지를 고려했었으나, 학교 축과 협의 끝에 융합전공을 계속 유지하는 것으로 결정하였습니다. 새로 결정된 사항을 포함해서 중요한 규정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융합 전공을 신청하면 신청 시점 이전에 들었던 융합 과목들도 모두 소급해서 인정받습니다. 예를 들어 20년도 2학기에는 융합전공 폐지를 염두에 두고 융합전공 신입생을 받지 않았는데, 다음 번에 융합전공 이수를 신청하면 이미 수강한 융합 과목들을 모두 인정 받습니다.
(2) 융합 전공 이수를 포기하더라도 수강한 융합 필수 과목은 개설 학부와 관계없이 전공 선택 과목으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한번도 융합전공을 이수한 적이 없는 학생의 경우에는 융합필수과목을 교양과목으로밖에는 인정받지 못합니다. 따라서 융합필수과목을 전공과목으로 인정받고 싶다면 일단 융합전공 이수를 신청해야 합니다. 나중에 원하면 융합전공을 포기하면 됩니다. 융합전공을 이수하지 않으면서 올해에 융합필수과목을 이수한 학생들은 반드시 졸업 전에 융합전공 이수 신청을 하기 바랍니다.
(3) 융합 선택 과목의 경우, 우리 학부 개설 과목은 원래 우리 학부의 전공선택 과목이기도 하기 때문에 미이수자나 포기자의 경우도 당연히 전공 선택으로 인정받습니다. 컴퓨터학부 개설 융선 과목의 경우, 한 과목(바이오메디컬비전 및 응용)을 제외한 모든 융합선택 과목을 타학과개설 전공선택 인정과목으로(첨부파일 참조) 지정하고 있으며 타학과 전공인정제도가 변경된 융합선택 공지보다 우선하기 때문에, 포기자와 미이수자 모두 대부분의 융합선택과목을 전공선택 과목으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포기자는 반드시 졸업 전에 이수 구분 변경 신청(융합→전선)을 하기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수강한 과목의 이수 구분을 변경하고자 하면(교양→융합, 융합→전선 등) 졸업 전에 이수 구분 변경 신청을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