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상: 앞선 절차를 끝내고, 방학 중 지도교수와 이해도 대면 심사 및 결과 보고서까지 과사에 제출한 2025. 2월 졸업예정자
(명단 확인 후 이상있는 학생들은 학과사무실로 연락 바랍니다)
–최종 졸업논문제출 기간: ~2024년 11월 20일(수)까지
– 방법: 자기표현으로 바꾸고 보충한 뒤 졸업논문제출 양식에 맞게 작성하여(국문/영문 중 1택) 과사 이메일로 제출(bioinfo@ssu.ac.kr)
– 해당자: 첨부파일 참조 (*누락되었을 시, 학과 사무실로 연락 바랍니다)
– 논문 내용 작성에 대한 부분은 지도교수님께 문의바랍니다.
* 졸업논문 종합안내(첨부)를 참고해 주시고, 졸업논문제출 양식(첨부)을 다운로드하셔서 따라주시고, 인용표기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논문을 번역(리뷰논문)하여 졸업논문으로 제출하고자 할 때는 반드시 첫 페이지 제목 옆에 윗첨자로 ¹⁾이라 달고, 첫 페이지 맨 아래에
¹⁾ 이 논문은 ‘전체 저자명. (연도). 제목. 저널명 Volume number, 시작page-마지막page번호.’의 논문을 번역한 것임.
이라고 반드시 명시해야함.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이 인용해야 함.
¹⁾ 이 논문은 ‘Rogers, P.R., Song, J., Gramaglia, I., Killeen, N. and Croft, M. (2001). OX40 promotes Bcl-xL and Bcl-2 expression and is essential for long-term survival of CD4 T cells. Immunity 15, 445-455.’의 논문을 번역한 것임.
*논문표절의 오해소지가 있으니 반드시 기입하여야 함.
*일정에 따르지 않는 학생을 졸업이 연기됨.
*논문번역서는 리뷰논문과 똑같은 포맷으로 작성(그림, 도표 모두 입력)
*최종졸업논문은 첨부된 졸업논문양식에 맞게 작성
– 리뷰논문으로 선정한 논문의 길이 (PAGE수)에 준하는 논문을 작성하여 제출하도록 합니다.
– 리뷰논문으로 선정한 논문과 똑같은 내용이 될 수 없으며 반드시 자신의 언어로 해석한 내용으로 논문을 작성하여 제출합니다.
*전체 졸업사정을 보기를 원하시는 분께서는 학부교육의 <기타 내규>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첨부 :
1.2025.2월 졸업예정자 명단
2.졸업논문양식(국문)
3.졸업논문양식(영문)
(첨부파일2, 3중 각자의 형식에 맞는 것을 1택 / 2, 3 모두 쓰는 것은 아님)